본문 바로가기

씨네마 월드

건축학개론과 전람회의 추억

반응형


건축학개론이라는 영화를 보았을 때 30대의 남자들이 소주가 땡긴다는 사람들이 있었다고 한다. 그러고보니 남자들끼리 가서 영화보고 소주한잔하면 괜찮은 영화인 것 같기도 하다. 특히 옛동네친구나 초등학교나 중학교,고등학교 동창 처럼 옛시절을 공유할 수 있는 사람들끼리 말이다.

그렇다고 꼭 첫사랑의 추억 때문만인 것은 아니다. 어느새 대학교 1학년일 때에서 군대를 갔다와서 복학을 하고 졸업을 하고 취직을 하고 아둥바둥 살다보니 시간이 너무 가버렸구나.. 내가 좀 멀리왔구나 하는 생각을 공유하기 위해서도 있는 것 같다. 특히 그 시절을 생각나게 한 건 다름아닌 전람회의 음악이었다.


영화에서 나온 기억의 습작은 1집인데, 나는 개인적으로 2집을 더 좋아한다. 그 중에서 취중진담, 이방인은 정말 명곡이라 생각한다. 노래방에서 이 노래를 불러보지 않은 사람이 있을까? 그 시절의 봄이 그리워 지는 아침이다.   

==========================================================================================

1. 부산 건축학개론 무대인사에서의 수지!!~

2. [후기]건축학개론_영상과 음악이 어우러졌던 한 편의 뮤직비디오 / 무대인사 일

3. 건축학계론 인물에 대한 생각(수지,이제훈,한가인,엄태웅)

4. 건축학개론_‘건축’과 ‘사랑’의 흥미로운 상관관계를 담은 색다른 로맨틱 멜로(엄태웅,한가인,이제훈,수지)

5.'건축학개론' - 100만 돌파예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