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연예

지예나이 본명, 불타는 청춘 지예 누구? 가수 작사가 지예 노래

반응형

지예나이 본명, 불타는 청춘 지예 누구? 가수 작사가 지예 노래











불타는 청춘 새친구로 가수 겸 작사가 지예가 출연해 화제입니다.



불타는 청춘 지예, 지예나이는?


가수 겸 작사가 지예가 불타는 청춘 새친구로 합류해 큰 관심을 받고 있네요.


19일 방송된 SBS '불타는 청춘'은 전라남도 함평을 찾은 멤버들의 모습이 그려졌는데요.

이날 방송에서는 새친구로 지예가 출연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지예의 등장에 강수지가 특히 반가워했는데요.

강수지의 노래를 지예가 작사했기 때문이죠.

특히 지예는 80~90년대에 전성기를 누렸는데요. 그녀의 화려한 활동이력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럼 지예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수 작사가 지예는 누구? 지예나이


[지예나이 학력 프로필]


지예는 가수 겸 작사가입니다.

지예 본명은 송진숙이라고 하는데요.

1963년 1월 18일생으로 지예나이는 55살이네요.

지예는 서울에서 태어나 숙명여중을 졸업했는데요.

지예 학력은 중앙여자고등학교입니다.

1989년 노래 '홀로 된다는 것'으로 데뷔했네요.



지예가 80~90년대 전성기를 누린 이유는 바로 빼어난 외모와 작사실력때문인데요.

특히 지예는 미스롯데 예선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1978년에 고등학생 신분으로 미스롯데 예선에서 1위를 했다고 하는데요.

학교의 반대로 본선무대에는 진출하지 못했다고 하네요.

미스롯데 예선 1위를 한 뒤 지예는  MBC 공채시험에서 합격해서 13기로 활동했다고 하는데요.

지예의 공채 동기는 바로 탤런트 최명길이라고 합니다.

또한 최명길과 동갑이며 같은 학번이라고 밝혔네요.



그리고 지예의 뛰어난 작사실력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지예가 현재까지 작사한 곡이 400곡 정도라고 합니다.

지예가 작사한 곡으로는 변진섭 '홀로 된다는 것'과 '로라', 이정석 '여름날의 추억'
소방차 '사랑하고 싶어', 임병수 '아이스크림 사랑'등이 있다고 하네요.
또한 지예는 KBS 신인 가요제에 출전해 상을 받기도 했다는데요.
특히 가요제에 나간 노래를 직접 작사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지예나이 본명, 불타는 청춘 지예 누구? 가수 작사가 지예 노래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불타는 청춘에 지예가 출연했는데요.

55살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아름다운 미모를 간직하고 있네요.

이번 지예의 출연으로 추억에 빠진 시청자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지예가 작사한 노래를 들으며 추억을 더듬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예에 대한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하트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