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연예

미스터션샤인 변요한 김희성 정체는 김용환? 독립운동가 김용환 김희성 비교

반응형

미스터션샤인 변요한 김희성 정체는 김용환? 독립운동가 김용환 김희성 비교





요즘 김은숙 작가의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의 인기가 뜨거운데요.

전작 도깨비 이후 첫 작품으로 이병헌, 김태리, 변요한 등 인기스타들이 출연하며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미스터 션샤인은 1900년부터 1905년까지 대한제국시대 의병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인데요.

총 24부작으로 현재 10회까지 방영되었네요.

미스터 션샤인은 원래 'Mr. Sunshine'이 정확한 표기인데요.

1900년 당시 표기법에 따라 '선샤인'이 아닌 '션샤인'으로 표기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미스터 션샤인의 뜻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는 것 같은데요.



미스터 선샤인이란 용어는 미국 의회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브라이언 웨스버리가 

2009년 말 처음 사용한 용어로 한국을 세계 경제에 밝은 미래를 가져다줄 수 있는 

국가라는 의미로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드라마에서는 어두운 시대에 활동했던 의병, 독립운동가들을 

일컫는 말이 아닐까하는 추측이 있는데요. 

극중 고애신이 남장을 하고 의병활동을 하기 때문에 고애신을 일컫는 말이 아니냐는 설도 있습니다.


서론이 조금 길어졌네요.

오늘 포스팅하고 싶은 인물은 미스터 션샤인 김희성인데요.

변요한이 능글맞고도 애잔한 매력을 뽐내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럼 미스터 션샤인 김희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스터 션샤인 김희성 정체는 독립운동가?


변요한의 극중 인물 김희성은 집안 대대로 부자인 양반댁 도련님인데요.

하지만 조부와 아버지 김안평과는 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조부와 아버지의 그늘에서 벗어나고 싶어하는 인물인데요

김희성에 대해서 공식홈페이지에는 아래와 같이 설명하고 있네요.


[미스터 션샤인 김희성 인물소개]

빛날 희, 별 성. 사람은 이름 따라간다고 희성은 어디서나 눈에 띄었다. 

다정하고 재밌고 돈 많고 잘생기기까지 했으니 늘 목하 열애중이다. 자칭 박애주의자 타칭 바람둥이다.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이 맑다고들 하지만 희성의 경우는 반대였다. 윗물이 워낙 더러웠다. 

고약하기로 소문난 조부와 비겁하기로 소문난 아버지를 둔 덕에 열정 없이 사는 ‘시시한 놈’으로

살고 있는 중이다. 제 핏속에 흐르는 피가 무서웠다. 힘이 생기면 잘못 휘두를지도 모르니까.



어머니의 성화에 못 이겨 십 년 유학생활을 청산하고 혼인을 하러 조선으로 들어왔다. 

혼인을 미룬 것도 포악했던 제 조부가 정해준 여자니 어련할까 싶어서였다. 헌데, 저 빛나는 여인이... 

내 정혼자라고? 


희성은 일본에서의 십 년이 후회되었다. 너무 늦게 왔다. 

이미 그녀의 마음 속에 자신이 들어갈 자리는 없어 보였다. 그녀 속의 조선을 몰아낼 수도, 

저 이방인 사내를 몰아낼 수도 없었다. 희성이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애신과 약조된 혼인을 늦춰 주는 것. 

허나 절대 혼인 하지 않겠다는 아이러니한 약조를 하는 것, 그런 슬픈 것일 뿐일 줄이야...



김희성은 집안에서 정해준 정혼자와 결혼하기 싫어 일본으로 유학 후 10년동안 조선에 돌아오지 않았는데요.

조선에 돌아와서도 하는 것 없이 여자들과 시시껄렁한 농담을 하거나

호텔에서 도박을 하며 지내는 등의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청자들은 김희성이 정체를 숨기고 있을 것이라고 추측하는데요.

드라마의 시대적 배경이나 기획의도를 살펴보았을 때 김희성의 정체는 의병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그래서 김희성의 정체에 대해 찾아보니 독립운동가 중 비슷한 분이 계셨는데

바로 김용환 선생입니다.



독립운동가 김용환은 경상북도 안동 일대의 명가 의성 김씨 학봉종가의 장손인데요.

의병활동을 했던 서산 김흥락의 손자입니다.

김용환은 할아버지 김흥락의 영향을 받아 1908년에 의병활동을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그 후 독립운동활동을 하며 일본에 3차례 체포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후 도박활동에 빠져들었다고 하는데요.



도박에 빠져 가산을 탕진하기 시작한 이후에는 

의성 김씨 집안의 도박꾼이자 파락호라고 불리었다고 합니다.

당시 안동 일대의 노름판에는 꼭 끼었다고 하며 초저녁부터 노름을 하다가 

새벽녘이 되면 판돈을 걸고 마지막 베팅을 하는 주특기가 있었다고 하는데요.

현재 시가로 200억 원 상당의 재산과 전답을 도박으로 말아먹기도 했다고 하네요.

집안의 재산을 탕진하고 김용환의 외동딸은 시집갈 때 친정 할머니가 쓰던 헌 장롱을

들고 울면서 시집을 갔을 정도이니 집안이나 동네로부터 엄청난 욕을 먹었을 것 같네요.



하지만 대반전은 김용환 선생이 도박을 했던 이유는 바로 독립운동때문이었음이 밝혀졌는데요.

도박으로 재산을 탕진하는 것처럼 보이도록 하며 

뒤로는 비밀리에 만주의 독립군에게 자금을 보낸 것이라고 하네요.

결국 도박판에서 돈을 날림으로써 재산의 행방을 감출 수 있었던 것이지요.

그후 김용환의 외동딸 김후웅은 1995년 아버지 김용환의 공로로 건국훈장을 추서 받았다고 하는데요.

'우리 아배 참봉 나으리'라는 글로 아버지에 대한 이야기를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보니 김희성과 김용환 선생은 부유한 집안, 도박활동?이라는 점이
비슷한 것 같은데요. 김씨라는 점과 인상착의 또한 비슷하네요.
그리고 독립운동가 중 동명이인인 김용환이 많이 있다고 하는데요.
위의 김용환 사진은 포스팅에서 다루었던 김용환과는 다른 사람입니다.
사진 속 김용환 선생은 대동단 활동을 했던 동명이인 독립운동가 김용환이라고 하네요.


지금까지 미스터션샤인 변요한 김희성 정체는 김용환? 독립운동가 김용환 김희성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미스터 션샤인이 초반부를 지나 이제 중반을 달려가고 있는데요.
인물들간의 연결고리가 밝혀지고 앞으로 어떤 운명으로 살아갈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또한 변요한 김희성의 정체에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극중에서 보이는 한낱 룸펜일지, 아님 추측하는 것과 같이 의병일지 궁금하네요.
앞으로 어떤 전개가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되네요.
미스터 션샤인 김희성에 대한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하트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