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연예

시국비판산이나쁜X신곡발표,산이레이나열애와산이JYP와관계는?

반응형

시국비판산이나쁜년신곡발표,산이레이나열애와산이JYP와관계는?

 

 

대한민국이 최순실 게이트에 대한 처벌과 박근혜 대통령 하야에 뜻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현 시국을 비판한 디스곡이 발표되었네요!

 

주인공은 바로 산이!

산이는 24일 0시에 미니앨범 수록곡 나쁜X를 발표했습니다.

산이의 신곡 나쁜년은 헤어진 여자친구에 대한 감정을 현 시국에 빗대어 재치있는 가사로 풀어냈습니다.

 

 

산이 측은 가사는 받아들이기 나름이라며 대중에게 곡 해석을 맡기며 뉘앙스의 연관성 정도로만 어필했습니다.

그러나 측근에 따르면 산이는 최근의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 뉴스를 보고 가사에 녹여냈다고 하네요.

 

'나쁜x'을 나쁜 년(年)으로 표현한 제목부터 심상치 않네요!

 

[산이 나쁜년 가사]

하...야..., 내가 이러려고/ 믿었나 널 넌/ 네 입으로 뱉은 약속 /매번 깨고 바꿔라 좀 레퍼토리/ 심지어 옆에 알고 보니/ 있었지 딴 놈/ 그와 넌 입을 맞추고 돌아와/ 더러운 혀로 핑계를 대/ 넌 그저 꼭두각시/ 마리오네트였을 뿐이라고

 

가사를 보니 감이 오시죠?

또한 '정유년은 빨간 닭의 해다' '해시태그 나쁜 년' '채숨쉴' '내가 이러려고' 등

최순실의 국정 농단 이후 절망에 빠진 시국에 대한 은유적 표현이 담겨있습니다. 라임이 정말 재치넘치네요!

 

그럼 시국디스랩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산이에 대해 조금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랩퍼 산이는 누구?

 

산이 본명은 정산이며, 1985년생으로 산이나이는 32세입니다.

산이학력은 조지아 대학교 그래픽디자인학과 입니다.  


 

미국 조지아대에서 그래픽디자인을 전공한 그가 돌연 음악의 길로 들어선 이유는?
“졸업할 때쯤 저도 고민이 많았죠. 그냥 회사에 들어갈까 했지만 두고두고 후회를 할 것같아 음악을 선택했답니다.”


JYP와 산이, 그리고 산이의 JYP탈퇴이유와 JYP디스?

 

산이는 2008년 '버벌진트 누명' 앨범 피처링으로 데뷔하였습니다.

이후 2008년 5월 JYP 연습생으로 들어간 뒤 2010년 '맛좋은산'이란 곡으로 JYP 소속 첫 래퍼로 이름을 알렸습니다.

 

산이는 JYP 레이블에서 나온 앨범 중 유일하게 박진영 대신 래퍼 산이가 ‘프로듀서’로 이름을 올리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JYP 소속 당시 소속사 가수 및 연습생들에게 랩을 가르쳤다고 알려져 '산 선생'이라는 별명이 붙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2010년 한국 대중음악상에서 'Rap Genius'로 최우수 랩&힙합 노래 상을 수상하는 등 뛰어난 기질로

 '랩 천재'라는 수식어도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2013년 JYP와 결별하고 라이머가 이끄는 브랜뉴뮤직으로 이적하였습니다.

 

 

JYP탈퇴이유는?


2013년 JYP 엔터테인먼트는 산이의 탈퇴를 알렸습니다.

“산이가 음악적인 이견으로 소속사와의 계약을 해지했다. 계약기간 만료가 아닌 계약중도 해지”

 

그리고 2013년 4월 만우절 기념으로 산이는 JYP디스곡을 선보이도 하였습니다.

[JYP디스랩 No More JYP]
“맛 좋은 산 데뷘 상당했지 (산이랩은 정말 어어) 망했지 인정 내탓 그 댓가로 3년째 랩선생으로 퇴락”, “JYP 오해는 하지마. 절대 계약이 끝났다는게 아니야. 이제 더 이상 회사 이름 아래 빌붙지 않겠다는 뜻. 배신 하려거나 건방지려거나 앙갚음 하려거나 하는 마음 버렸었다”라는 가사가 수록됐다. 곡 말미에는 “여러분이 저를 위해 딱 하나만 도와주세요. 노래가 좋다면 여기저기 방방곡곡 퍼뜨려 달라. 그게 다다”

 

 

 

그리고 산이의 탈퇴 대해서 갖은 추측이 많았으며 2014년 산이는 직접 탈퇴이유에 대해서 밝히기도 했습니다.

 

[2014년 KBS 쿨FM '조정치 장동민의 두시'에서]

-내가 추구하고 싶은 음악이 있었다

-JYP는 네가 소속사에 있었으면 좋겠지만, 다른 것을 하고 싶으면 나가도 된다고 했다

-아무 조건 없이 나오는 경우가 없다고 하는데 나는 별 문제 없이 나왔다

 

이것으로 산이의 JYP탈퇴이유는 음악적 소견이 맞지 않은 것으로 볼 수 있겠네요.


 

산이와 레이나 열애? 

 

그리고 산이하면 빼놓을 수 없는 이름, 바로 레이나입니다.

레이나는 에프터스쿨 멤버로 2014년 산이와 듀엣을 결성하여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2014년 6월 산이와 레이나의 열애설이 퍼졌는데요.

산이와 레이나가 강남 가로수길에서 데이트하는 장면이 포착되었다고 보도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실제 데이트 장면이 아니라 듀엣곡 '한여름 밤의 꿀' 뮤직비디오 촬영현장이었습니다. 

 

 

 

'2014 멜론 뮤직 어워드'에서 한여름 밤의 꿀로 랩/힙합 부문 수상의 영광을 안은 산이!

산이는 수상 소감에서 "제일 감사한 것은 우리 사랑스러운 레이나"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2016년 6월에는 산이와 레이나의 두 번쨰 프로젝트 싱글앨범인 달고나를 발표했습니다.

 

두 번의 듀엣으로 열애설이 나고 있지만 현재로 두 사람이 열애에 대한 공식적인 발표가 없는 상<태이기때문에

그냥 '열애설'일 뿐입니다. 현재로써는 음악동료, 비지니스 관계정도가 될 것 같네요.

 

 

10월9일 한글날을 맞아 한글날 공익광고를 촬영한 산이.

그리고 현재는 힙합의 민족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시국비판 랩으로 또 한번 대중의 관심을 차지한 산이.

산이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합니다.

 

 

지금까지 시국비판산이나쁜년신곡발표,산이레이나열애와산이JYP와관계는?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산이에 대한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하트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산이 한글날 공익광고 뮤직비디오/비속어편/사물존칭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