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르노삼성 XM3가격표 xm3 제원에 대해 알아보자.

반응형

르노삼성 XM3가격표 xm3 제원에 대해 알아보자.


2019년 12월 차량 판매순위를 보면 1위 신형 그랜져, 2위 소나타다.

1,2위는 단골 메뉴 국민차들이 차지 했는데 3위는 의외의 차가 차지했다.

바로 QM6 가스모델이다. 싼타페, 소나타도 아니고 대부분이 아랫급이라 생각하는 QM6가 차지했다.

저자는 QM6 2년전에 구매하여 운행중에 있다. 그러다 이번 해초에 XM3 출시소식을 접하게 되었다.

XM3는 첫달 5000대가 넘는 판매량을 보였고 저자가 QM6를 구매하면서 느꼈던 부분을 다른 분들도 같이 느낀 것은 아닐까하여 글을 작성해본다.(디자인, 연비, 공간가성비)


1. 좀 다른 디자인의 차

쏘렌토, 싼타페 좋은 차인 것 잘알고 있다.

매장에 가서 풀옵션으로 되어 있는 차 모두 시승해봤다. 

하지만 도로에 가보면 너무 많은 쏘렌토, 싼타페가 보여서 조금은 다른 차를 타보고 싶은 생각이들었다.

막 튀는 것은 아니더라도 조금은 다른 차를 고르고 싶었다.

그래서 QM6를 고르게 되었다.


2. 연비

운행을 그렇게 많이는 하지 않는 편이다. (년 5,000 km 이하)

하지만 SUV를 선호한다. 디젤 차의 경우 장거리에 적합하며 단거리를 자주 뛸 경우 요소수에 문제가 있다는 것도 인터넷을 통해 보게되었다. 

그래서 가솔린 SUV를 선택하게 되었다.

가솔린 SUV의 경우 QM6가 터보가 들어가 있는 싼타페나 쏘렌토 보다 당연히 연비가 좋다.

그렇다고 파워가 딸린다고 생각이 들지 않는게 저자는 고바위에 살고 매번 오르막길을 올라오지만 ECO모드를 끈다면 전혀 힘들어하지 않는다. 


3. 공간 가성비

4인 가족인데 이전 차량은 투싼이었다. 또 투싼을 사기는 싫고 조금이라도 큰 차를 사고 싶었다. 쏘렌토와 싼타페와 비교했을 때 차량 크기는 조금 작지만 큰 차이가 없을 정도다. 하지만 투싼 보다는 확실히 한 단계 크기가 업그레이드 된 것을 느낄 수 있다. 투싼 가격으로 한 단계 윗 급의 차를 산다고 생각하면 된다. 금액이 일단 2~300 저렴하기 때문이다.

XM3 가격표 찾아보러 왔는데 왜 QM6 구매했던 이야기를 하내고 애기할 수도 있을 것 같다.

위에서 애기한 3가지(디자인, 연비, 가성비) 부분에서 XM3를 보면 내가 QM6를 샀을 때와 너무 유사한 느낌이기 떄문이다.


1. XM3 디자인 - 벤츠 GLC 쿠페와 유사한 디자인

국내에서 한번도 시도된 적 없는 쿠페형 SUV 디자인이다. 수입차 중에서는 BMW X4와 벤츠 GLC 쿠페가 있다. 당연히 XM3가 크기가 작기는 하지만 기존의 소형 SUV QM3와는 비교불가다. 시승차는 18인치 투톤 알로이 휠을 장착하고 있어 존재감이 상당한데 18인치 휠은 1.3 가솔린 터보 모델 중에서도 중간 등급인 RE 트림 이상에서만 선택이 가능하다. 1.6 가솔린 자연흡기 모델에서는 기본 16인치 휠이 장착되고 중간 트림인 LE 이상에서 17인치 휠 선택이 가능하다.


2. XM3 연비

- 평소 세게 달리지 않는 운전자라면 350만원 저렴한 1.6 가솔린 자연흡기 엔진(1.6 GTe) 버젼을 사면 된다. 1.6 가솔린에는 무단변속기(CVT)가 장착된다. 하지만 아이러니 하게도 연비는 1.3 가솔린 터보가 더 좋다. 내가 살 때 현기차는 왜 그랬던 거지;;;;



추가적으로 Tce260엔진은 르노그룹과 다임러그룹이 공동 개발한 것으로 벤츠  CLA. A200 등에 탑재된다. 독일의 DCT 명가 게트락의 7단 습식 듀얼클러치 트랜스미션이 장착된다. 

3. XM3 공간 가성비

타는 사람의 체형에 따라 다르겠지만 아무래도 기존 SUV와 다른 디자인으로 루프라인이 납작하게 내려오므로 헤드룸(머리공간)에 대한 우려가 있을 것 같다. 하지만 머리 공간과 무릎공간 또한  충분한 편이라고 한다. XM3의 휠베이스는 2720mm로 동급 최강이고, 준중형 SUV인 투싼(2670mm, 현대자동차 투싼), 스포티지(2670mm, 기아자동차) 보다도 길다. 

르노삼성 측은 상품 소개 프레젠테이션에서 XM3의 세그먼트를 ‘C 세단+B SUV’로 설명했다. B 세그먼트인데 C 세그먼트의 공간을 가졌다는 뜻인지, C 세그먼트지만 판매를 위해 B 세그먼트로 포지셔닝 한다는 것인지는 모호하다.

이상으로 르노삼성 XM3가격표 xm3 제원에 대한 포스팅을 마친다. 

마지막으로 저자가 다시 차를 산다면 3명 가족 정도의 가성비 페밀리카 컨셉이라고 생각하고 1.6 Gte 중에서 LE Plus로 할 것 같다. 왜냐하면 ADAS 기능 때문인데 자동차보험비도 줄여주고, 한번 사고 났을 때 만큼의 비용이기도 하기 떄문이다. 개소세를 6월까지 깍아주는 것도 그 중에 하나의 이유다 ㅎㅎ 이상 즐거운 자동차 쇼핑이 되기를 바란다.

price_xm3_202004.pd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