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연예

시그널 김은희작가 사극 조선시대 좀비물 킹덤으로 컴백, 킹덤몇부작 시그널시즌2 제작은?

반응형

시그널 김은희작가 사극 조선시대 좀비물 킹덤으로 컴백, 킹덤몇부작 시그널시즌2 제작은?





시그널 김은희 작가가 조선시대 좀비물 ‘킹덤’(가제)로 컴백한다고 하네요.

그럼 김은희 작가의 신작이야기를 하기 전에 김은희 작가에 대해서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김은희는 극작가 입니다.

김은희 작가의 남편은 장항준 감독이며, 현재 소속사는 미스틱 89입니다.

김은희 작가 학력과 나이에 대해 찾아보니 공식적인 프로필에는 나와 있지 않았는데요.





기사 등을 뒤져보니 김은희 작가 학력, 출신학교는 배화여자고등학교와 수원대학교 신문방송학과라고 되어있네요.

또한 1972년생으로 김은희 작가 나이는 46살로 추정됩니다.

참고로 남편 장항준 감독은 1969년 9월 17일생으로 나이는 49살입니다.


김은희 작가의 작품으로는 싸인, 유령, 시그널 등이 있습니다.





시그널 김은희 작가 사극 조선시대 좀비물 킹덤으로 컴백



시그널 김은희 작가의 컴백소식인데요.

이번에는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한 좀비물을 들고 컴백한다고 하네요!


제목은 아직 가제이지만 킹덤이라고 합니다.

킹덤의 감독은 영화 ‘끝까지 간다’(2013) ‘터널’(2016)의 김성훈 감독이라고 하네요.

또한 100% 사전제작으로 tvN '시그널'을 제작했던 에이스토리가 제작에 나선다고 합니다.


하지만 킹덤은 tvN이나 지상파에서 방송하는 드라마가 아니라고 하는데요.

킹덤은 총 8부작으로 영화보다는 길고 드라마보다는 짧은 분량이라고 합니다.

이에 모바일 채널 등 스트리밍 서비스와의 협업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김은희 작가의 차기작 조선시대 좀비물 킹덤은 역병과 좀비가 주된 줄거리라고 합니다.

킹덤은 2회까지 대본이 나온 상황이며, 캐스팅 작업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9월부터 촬영을 시작하여 하반기 방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하네요.


평소 김은희 작가가 좀비물을 꼭 해보고 싶었다고 하는데

이제 그 소망이 이루어졌네요. 시청자들은 김은희 작가의 컴백을 열렬히 환영합니다!


또한 시그널 종영이후 차기작에 관한 인터뷰를 통해 킹덤의 내용에 대해 언급하기도 했는데요.

내용 일부를 알고 있는 남편 장항준 감독은 

“지금까지 나왔던 사극은 능지처참, 도적들의 난으로 100명 죽는다면 이 작품은 10만명이 죽는다”고 

이야기하기도 했습니다. 역시 김은희 작가네요!




시그널 시즌2 제작현황은?



그럼 여기서 시그널에 대한 이야기를 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시그널 종영 이후 많은 팬들은 시그널 시즌2 제작에 대한 기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시그널 종영당시 열린 결말으로 시즌 2 제작을 암시하기도 했기 때문입니다.


-15년동안 숨어살던 이재한 형사를 찾아가는 박해영과 차수현

-그리고 새롭게 울리는 무전기

-이재한 형사의 시선


이 세가지는 시그널 시즌 2의 제작을 기대하게 하는데 충분한 암시였다고 생각하는데요.

실제로 김은희 작가는 시그널 시즌 2에 대해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2016년 12월 20일 기사에 따르면  김은희 작가는 제 5 회 ‘더 스토리 콘서트’에 남편 장항준 감독과 함께

‘트렌드를 넘어 장르의 길을 묻다’란 주제로 강연에 나섰는데요.

시그널 시즌2 제작에 대해 아래와 같이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모든 것은 좋은 대본이 있어야 가능하다. 차기작인 사극이 끝난 후 써볼 생각.

-엔딩을 그렇게 내놨는데 해야 하지 않나.

-시그널’은 특별한 작품.

-출연진, 제작진과 계속 연락을 취하고 있고, 모두 작품에 대한 애착이 크다.





또한 시그널 이PD는 "많은 분들이 시즌2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고 계신다. 제작진이 이미 드라마에 시즌2에 대한 암시를 숨겨두었다. 무전기가 울렸으니 사실 대놓고 시즌2다(웃음). 여건만 받쳐준다면 시즌2의 가능성은 아주 높다."고 

인터뷰 하기도 했습니다.

이로써 시기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시그널 시즌 2 제작은 거의 확실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현빈의 조선시대 좀비물?



김은희 작가가 조선시대 좀비물 킹덤으로 하반기 컴백한다고 이야기했는데요.

현빈 또한 공조 김성훈 감독과 좀비물로 하반기에 촬영에 돌입한다고 하네요.


현빈은 최근 김성훈 감독의 차기작 '창궐' 출연을 결정하고 세부사항을 조율 중이라고 합니다. 

'창궐'은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인간을 습격하는 아귀들이 날뛰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조선판 좀비 블록버스터라고 하는데요. 100억원이 넘는 제작비가 투입될 영화라고 합니다.

창궐은 올드보이', '광해, 왕이 된 남자' 등을 집필한 황조윤 작가가 시나리오를 집필했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시그널 김은희작가 사극 조선시대 좀비물 킹덤으로 컴백, 킹덤몇부작 시그널시즌2 제작은?

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갓은숙이라 불리고 있는 김은희 작가!

김은희 작가의 조선시대 좀비물은 어떤 모습일지 정말 기대가 되네요.

또한 시그널 시즌2 제작 또한 기대가 큽니다.

하루 빨리 김은희 작가의 신작을 만날 수 있길 기대하면서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김은희 작가에 대한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하트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