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연예

김정남 살해 독극물 vx가스 발표, 김정남 살해 독극물 vx가스와 메틸파라티온 가능성 제기

반응형

김정남 살해 독극물 vx가스 발표, 김정남 살해 독극물 vx가스와 메틸파라티온 가능성 제기



김정남 살해 독극물이 발표되어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김정남 살해 독극물 VX가스 발표



김정남을 살해하는데 사용되었던 독극물의 정체가 밝혀졌습니다. 


24일 AP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말레이시아 경찰은 김정남 부검과 관련해서 브리핑을 가졌는데요.

김정남의 몸 속에서 신경작용제인 VX가 검출되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에 김정남 살해시 독극물이 사용되었음을 시사한다고 하네요.





-김정남의 눈 점막과 얼굴에서 면봉으로 표본을 채취해 말레이시아 화학무기분석센터에서 

 예비 테스트를 실시한 결과 신경성 독가스인 'VX'로 확인되었다.

-VX 이외의 성분에 대해서도 추가로 분석 중이다.


앞서 말레이 경찰은 독극물을 손에 바른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여성 용의자 2명이 김정남의 얼굴을 문질러 살해했다고

밝혔는데요. 이들은 범행 직후 화장실에서 손을 씻고 도주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김정남 살해 용의자 중 한명인 도안티흐엉은 베트남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출연한 적이 있다고 하네요.




VX 가스는 어떤 물질인가?



그럼 VX 가스는 어떤 물질일까요?


VX 신경가스로 불리는 '에틸 S-2-디이소프로필아미노에틸 메틸포스포노티올레이트'는 중추신경계에 손상을 입히는

독성이 매우 강한 화합물로 현재 유엔에 대량 살상 무기로 분류되어 생산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VX가 사람의 호흡기나 피부 등을 통해 흡수되면 불안, 초조 증세를 보이다 발작, 호흡 억제, 마비로 이어져 

사망에 이른다고 하네요.


또한 VX는 1950년대에 미국과 소련의 실험실에서 동시에 개발된 작용제로 지금까지 발견된 작용제 중 독성이 가장 강하며, 얼마나 많은 V 계열 작용제가 개발되어 있는지는 알려지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작용제가 VX라고 하네요.


특히 VX가스는 매우 독성이 강한 신경독의 일종으로 실온에서 기체 상태로 존재하는데요.

치사량은 흡입시 50mg, 피부 접촉시 10mg(1m2 기준)이라고 합니다.

현재 VX가스는 대량살상무기로 분류되고 있는 화학무기이며 생산이 금지되어 있다고 합니다.





일본에서는 1994년 오사카에서 옴진리교 신자들이 직장인 남성을 살해할 때 VX가스를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영화 더록에서도 소재로 쓰였다고 하네요.


그리고 북한 군부 출신의 한 탈북자는 이번 김정남 독극물 살해에 대해 아래와 같이 언급하였다고 합니다.


-이번 김정남 암살에 쓰인 독극물은 북한이 암살 모의 전 정치범 수용소에 있던 사람을 대상으로 

 검증과 확증 과정을 거쳤을 것이다.

-맹독성 물질에 대한 확증을 거치지 않은 약물로 작업을 하지는 않는다.

-북한 정치범 수용소에서 예전만큼 잦은 총살이 이뤄지지 않는 이유 중 하나가 총살 대신에 독살을 하기 때문이다.

-수용소 수감 인원을 대상으로 약물을 투여하거나 새로운 성분의 독극물 실험을 많이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정말 무서운 이야기네요.



김정남 살해 독극물 메틸파라티온 가능성도 제기



그리고 VX가스 발표에 앞서 현지 일간지 뉴스트레이츠타임스에서는 김정남을 살해한 독극물이 메틸 파라티온일

것이라는 가능성도 제기했습니다.


살충제의 일종인 메틸 파라티온은 VX만큼이나 치명적이어서 화학무기로 분류된다고 하는데요.

김정남 살해 시 사용된 독극물이 메틸 파라티온일 가능성을 제기하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김정남 살해에 메틸 파라티온 가능성 제기하는 이유]


-김정남이 사망 전에 일부 마비증세를 보인 것은 메틸 파라티온 흡입에 따른 부작용이다.

-실제로 김정남은 피습 직후 공항정보센터를 향해 큰 이상 없이 걸어갔지만 병원 내 치료소에 들어갈 당시에는 

 다리를 저는 모습을 보였다.

-통상 갈색 액체형태로 유통되는 메틸 파라티온은 피부에 닿더라도 상처가 없을 시 물로 씻으면 큰 해가 없다.

-범행 직후 화장실에 가서 손을 씻은 가해자들은 큰 영향을 받지 않았을 것으로 추정된다. 

  



눈을 비비는 시늉을 하며 상황을 설명하는 김정남



지금까지 김정남 살해 독극물 vx가스 발표, 김정남 살해 독극물 vx가스와 메틸파라티온 가능성 제기

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이제 길거리도 마음놓고 다닐 수 없는 무서운 세상이네요.

그럼 김정남 살해 독극물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김정남 살해 독극물에 대한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하트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