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연예

김장훈기부거짓?김장훈가짜기부논란과김장훈최순실차은택의혹은무엇인가?

반응형

김장훈기부거짓?김장훈가짜기부논란과김장훈최순실차은택의혹은무엇인가?



최근 김장훈은 연예인최초로 JTBC 정치부회의에 출연하여 한대수의 행복의 나라를 부르기도 했습니다.


[정치부회의김장훈]

-내가 '정치부회의'를 거의 매일 본다. 팬이다. 정치를 재미있게 풀어주더라. 

-그리고 (출연자인) 이상복 부장의 팬이다. 모르는 게 뭘까 싶다.

-내 노래는 다 처절하다. 나도 촛불을 들었지만, 이제는 행복한 나라를 만들자는 의미로 골랐다. 

-사실 지난해를 보내며 언론이 참 중요하다는 생각을 했다. 그래서 'we are all alone'을 부르려는 생각도 했었다.

-레니 크라비츠의 'It ain't over till it's over'다.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다. 토요일에 만나자.


김장훈이 토요일에 만나자고 한 이유는 7일 토요일에 세월호 참사 1000일을 추모하고 박근혜 퇴진을 위한 촛불집회가 열리기 때문입니다.


 8차 박근혜 퇴진 대전시국대회는 7일 서구 둔산동 갤러리아백화점 타임월드점 앞 도로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이날 시국대회는 9일 세월호 참사 1000일을 앞두고 희생자들을 추모하며 진실규명을 촉구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며,

가수 김장훈이 추모콘서트를 개최한다고 하네요.


김장훈은 기부천사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김장훈의 기부가 거짓이며, 김장훈이 차은택 최순실과 연관되어 있다는 의혹이 있었습니다.



논란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김장훈에 대해서 잠시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김장훈은 1967년생으로 김장훈 나이는 50세입니다.

김장훈 학력은 경원대학교 영어영문학과이며,

1991년 1집 앨범으로 데뷔하였습니다.



그럼 김장훈에 대한 논란은 무엇일까요?



김장훈의 기부는 거짓? 김장훈 거짓기부 논란



지난해 12월 재미언론 선데이저널은 가수 김장훈이 약속했던 기부가 제대로 이행되지 않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선데이저널 김장훈 거짓기부 보도]

2014년 이탈리아 베네치아 공연 출연료 2억원을 비롯해 2013년 미국 투어 당시 수전G코먼 유방암재단, UCLA 한국음악과 살리기운동본부, NYU 한인학생회 등에 약속한 총 16만 달러 기부가 현재까지 이행되지 않았다고 보도함. 수전G코먼 측에는 약정액 중 일부만 전달됐고, 나머지에는 한 푼도 내지 않았다는 증언이 나옴.



그럼 왜 이런 기부논란이 나온 것일까요?

김장훈의 기부방식은 조금 독특하다고 합니다.


수중에 있는 돈을 기부하는 것이 아니라 기부약속 후 행사나 기관도움으로 기부금액을 마련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기부방식에 김장훈이 약속한 금액을 마련하지 못해 기부를 이행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또한 김장훈은 최순실 차은택과 관련하여 특혜를 받았다는 설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김장훈 최순실 차은택 관련설은 무엇인가?


앞서 언급했던 2014년 12월 김장훈의 이탈리아 베네치아 공연에 차은택이 깊숙이 관여한 문화융성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개최됐다는 의혹에 휩싸였습니다.



[선데이저널 ‘기부천사 김장훈 이태리 베네치아 공연과 차은택의 수상한 관계 ’ 보도]

-김장훈의 베네치아 공연은 문화융성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개최했고 김장훈은 정부의 예산이 지원된 공연을 매진이 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일방적으로 취소했다.

-정부예산이 지원된 공연이었으나, 전석이 매진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공연 3시간 전 일방적으로 공연을 취소, 현지인들의 불만을 샀다.

-이후 공연 뒤 한국행 대한항공 기내서 담패를 피웠다가 기소됐다.

-김장훈은 2014년 2월 베네치아 가면사육제 당시 박근혜 대통령에게 전달해달라며 전해준 선물을 청와대에 전달하지 않았고 당시 

 출연료 전액 2억을 베네치아 측에 기부했다는 주장도 사실이 아니다.

-김장훈 베네치아 공연 포스터에는 주최 및 후원이 ‘한국정부기관 문화융성위원회’로 명기돼있다. 이는 문화융성위가 김장훈의 베네치아 

 공연을 후원했다는 사실이 명백히 드러나는 것이라고 밝힘.



김장훈 새누리당 지지?


그리고 김장훈은 새누리당 김찬영(경북 구미을) 예비후보를 공개 지지한 바 있는데요.

네티즌들은 세월호 유가족 단식 농성에 도참하는 등 진보 성향을 보여왔던 터라 김장훈이 보수정당을 공개적으로 지지한 것에 대해 다소 의외라는 반응이 주를 이루기도 했습니다.



거짓기부와 차은택관련 논란&찌라시에 대한 김장훈 해명


김장훈은 5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거짓기부와 최순실 차은택 관련설에 대해 해명하기도 했습니다.


[김장훈 페이스북 해명 中]

최순실·차은택 혜택 관련 및 거짓 기부 찌라시에 대해 아마도 거의 전 국민이 이에 대한 찌라시를 받아보셨으리라 생각된다. 

급속도로 잘(?) 퍼지고 있더라. 이와 관련 몇 번인가 해명을 할까 하다가 접었다.

너무 황당한 내용의 찌라시인지라 결론은 무대응이 낫겠다. 그것이 사실이 아니면 분명히 진실은 밝혀진다는 상식과 진리를 아직은 믿기에. 허나 어제 모 종편에서 나온 보도를 접하고 딱 하나의 이유때문에 한가지 의혹만큼은 진실규명을 해야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든다.

처음에는 즉각적으로 화가 났다. 이런 보도를 어떻게 할 수가 있나. 매우 화가 났는데, 마음을 가라앉히고 찬찬히 보니 그다지 악의적인 보도도 아니었고, 찌라시가 온 나라에 퍼지고 있는데 내가 조용하니까 제기 할 수 있는 합리적 의혹이라고 생각을 해보았다.

다만 나에 대한 차은택의 지원 의혹 듯은 문화융성위나 관련기관에 전화 한통만 해도 풀릴 수 있는 일인데 그런 팩트를 검증하지 않은데 대한 아쉬움은 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사실이 아니다.



지금까지 김장훈기부거짓?김장훈가짜기부논란과김장훈최순실차은택의혹은무엇인가?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김장훈에 대한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하트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