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연예

길건 김태우, 가수길건 사람이좋다 길건 소속사 나이 그리고 길건 사건 무엇?

반응형

길건 김태우, 가수길건 사람이좋다 길건 소속사 나이 그리고 길건 사건 무엇?




휴먼다큐 사람이좋다에 가수길건이 출연하여 힘들었던 이야기를 털어놓았네요.


사람이좋다 가수길건 출연


휴먼다큐 사람이좋다에 가수 길건이 출연했습니다.


22일 방송된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는 가수 길건이 출연했는데요.

자신의 일상과 함께 소속사 분쟁사건으로 힘들었던 공백기를 털어놓았습니다.


[사람이 좋다 길건]

-좋은 친구를 잃었다는 것과 왜곡된 사실이 알려지는 것이 나를 정말 힘들게 했다.

-전 소속사 사장님이 나를 연대 보증인으로 앉혀놓고 돈을 썼다. 



-지금도 내가 조금 남은 것을 갚고 있는 상황이다.

-8년동안이나 무대에 오를 수 없을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진짜 하루하루 버티듯이 살았다. '오늘만 버티자'라는 생각이었다. 

-그렇게 8년을 버텼다. 

-월 말에 월세를 내야 하는데 첫날부터 고민이 들어갔다. 길거리에서 노점상도 했다.

-떡볶이 알바도 했었다. 사람들이 알아볼 때도 있었다.



그럼 가수 길건과 소속사 분쟁사건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수 길건 누구?

[길건 나이 학력 프로필]



길건은 댄스가수인데요. 본명은 길건이입니다.

포항에서 출생했으며, 1979년 4월 19일생인데요.

길건 나이는 39살입니다.

또한 현재 소속사는 싸이프레스 뮤직이네요.



길건은 포항해양과학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최종 학력은 부산예술대학 연극학과입니다.

이효리는 데뷔전부터 이효리의 춤선생으로 유명했는데요.

길건이 이효리 안무가의 닉네임으로 화제를 모았고,

2004년 힙합 리듬의 싱글 앨범 'Real'로 데뷔했습니다.



길건 사건은 무엇? 길건 김태우 분쟁 그리고 계약해지


가수 길건은 2004년 데뷔 후 올해 데뷔 13년차 되는데요.

하지만 이 중 8년은 전 소속사와의 분쟁으로 활동을 하지 못했습니다.

길건의 전 소속사는 가수 god 김태우가 사장으로 있는 소속사 소울샵엔터테인먼트인데요.

소울샵엔터테인먼트는 김태우의 아내 김애리가 경영이사로 있는 곳입니다.


[길건 김태우 김애리 소속사 분쟁, 길건 사건 정리]


 

-길건 2008년 소울샵과 계약을 맺음.

-이후 소속사와 위약금 문제, 전속계약 체결로 인한 법적 문제로 갈등을 겪음.

-내용증명, 기자회견 등 길건 김태우와의 갈등이 언론에 보도됨.

-길건 소율샵엔터테인먼트 가족경영에 불만을 터트림.
-김태우 부인 김애리와 장모가 경영에 참여하였고, 이들로부터 폭언 및 폭력적 행위를 당했다고 주장.
-소율샵은 길건이 김태우와 대화를 나누며 휴대전화, 물병을 던지며 욕설을 하는 CCTV 영상을 공개.
-길건 김태우 눈물로 기자회견을 열어 하소연.
-결국 김태우 길건과 계약해지함.

[소율샵에서 제출한 길건 cctv]



이후 길건은 예능에 출연하며 소속사 분쟁 및 이후 상황에 대해 밝히기도 했는데요.

길건은 2016년 활동을 재개하며 소율샵과 계약해지 종료 통보를 받았으며,

회사가 양보한 부분이 있어 소정의 금액을 1년동안 갚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김태우측과 서로에게 힘이 되자는 의미로 좋게 마무리를 지었다고 전했네요.



길건 김태우, 가수길건 사람이좋다 길건 소속사 나이 그리고 길건 사건 무엇?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가수 길건이 사람이 좋다에 출연하며 또 한 번 예전사건이 수면위로 떠올랐네요.

당시 양측대립으로 파장이 컸던 것 같은데요.

김태우는 god로 활동을 지속하고 있지만 길건의 활동은 보이지 않네요.

새로운 소속사에 둥지를 튼 길건의 활동에 귀추가 주목되네요.

길건에 대한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하트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