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연예

가수김준수제주토스카나호텔매각,박유천에이어김준수호텔논란까지JYJ악재겹치나

반응형

가수김준수제주토스카나호텔매각,박유천에이어김준수호텔논란까지JYJ악재겹치나



박유천에 이어 JYJ같은 멤버인 김준수까지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앞서 박유천은 성폭행 혐의로 네 명의 여성에게 고소당했지만 곧 재판에서 무혐의 처분을 받고 

현재 대체 복무 중에 있는데요.

(참고로 박유천은 강남구청에서 공익 근무 요원으로 활동 중이며, 8월 27일 제대합니다.)


현재도 자신을 고소한 여성들을 상대로 무고죄를 물어 재판서 싸우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박유천은 재판에서 무혐의 처분을 받았지만 대중들의 구설에 올라 복귀는 쉽지 않을 것으로 판단되네요.


이런 가운데 JYJ 김준수 또한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김준수 제주 토스카나 호텔 매각



김준수는 앞서 제주도에 있는 제주토스카나호텔을 매매했습니다.


제주토스카나호텔은 서귀포시 강정동 2만1026㎡부지에 설립된 부띠끄호텔로 

JYJ 김준수가 대표이사 겸 주요 투자자로 나서 화제되었습니다.



이에 제주도는 2014년 1월 토스카나호텔을 제주투자진흥지구로 지정했는데요.

당시 JYJ김준수가 가진 브랜드 가치로 인해 관광객유치가 굉장할 것이라는 판단이었습니다.


제주도는 휴양 숙박시설에 한류 이벤트 공연장도 갖춰 국내·외 관광객 유치효과가 상당하고, 고용파급효과도 높을 것으로 판단해 투자진흥지구로 지정했습니다.


그러나 김준수는 지난 1월 해당 호텔을 한 부동산 업체에 넘겼다고 하네요.

매각 대금은 240억 원으로 30억원의 시세차익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김준수 제주도 호텔 매각의 문제점은?



자기 부동산을 사고파는데 무슨 문제가 있는가라는 분들도 계실 건데요.

문제는 감면 혜택을 받고 이제 와서 매각해 먹튀논란이 일고 있으며, 

김준수 본인은 호텔매각에 따른 시세차익을 챙겼지만 그동안 직원들은 임금체불 등의 문제를 겪어 왔다는 겁니다.


앞서 김준수 제주도 호텔은 제주시로부터 제주투자진흥지구로 지정되었다고 했는데요.

이에 투자진흥지구로 지정됨에 따라 토스카나호텔은 관세·취득세·등록세·개발부담금이 전액 면제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법인세·소득세(3년), 재산세(10년)도 면제됐으며 대체산림조성비·농지보전부담금 50% 감면 등의 혜택도 

주어졌다고 하네요.


그런데 3년만에 호텔을 매각했다고 하니 제주시에서는 황당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일부에서는 먹튀가 아니냐는 비난이 일고 있습니다.


김준수 호텔매각으로 인해 지역주민을 위한 토스카나 문화예술인재육성장학재단 설립과 2023년을 목표로 한 장학금 10억원 지원 사업 역시 불투명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제주토스카나호텔은 지난달 2일 매매가 이뤄져 부산소재 J회사로 소유권이 이전되었다고 하네요.



문제점1. 가족경영 호텔



호텔은 김준수 아버지가 호텔 회장을 맡았으며, 형이 대표이사, 사촌이 경영기획실장을 담당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총지배인은 이모로 김준수는 사내이사 직함을 달았다고 해요.


하지만 이 호텔은 주먹구구 방식으로 운영되었으며, 호텔은 김준수의 개인통장을 썼다고 합니다.

고객이 투숙할 경우 숙박비를 김준수 개인통장에 입금했다고 하네요.



문제점2. 호텔운영난으로 인한 임금체불


또한 직원 임금체불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호텔 관계자는 “월급이 제대로 들어온 적이 없다. 항상 20일 이상 밀렸다”고 인터뷰하기도 했습니다.


‘디스패치’가 입수한 직원의 월급 명세서(2016년도)에 따르면 2015년 12월, 2016년 2월, 3월, 4월, 7월, 10월, 11월, 12월 월급이 최소 3주 이상 지연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김준수 호텔매각 논란에 대한 반응은?



먹튀논란으로 번진 김준수 제주도 호텔매각에 대해 김준수 측은 공식입장을 내놓고 있지 않다고 하네요.


김준수 소속사인 씨제스 측은 이번 논란에 대해 

“김준수 개인사업이다. 그러나 호텔 경영에 관여하지 않고 있다. 자세한 건 호텔 측에 물어보라”며 선을 그었습니다.


현재 김준수 측은 7일 오전부터 이삿짐을 싸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김준수는 입대를 앞두고 있는데요.

김준수는 오는 2월 9일 충남논산훈련소로 입소한다고 합니다. 그 후 의경생활을 한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가수김준수제주토스카나호텔매각,박유천에이어김준수호텔논란까지JYJ악재겹치나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입대를 앞두고 호텔매각에 따른 여러가지 논란이 일고 있는 김준수.

공식적인 입장표명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네요.


그럼 김준수 제주도호텔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김준수에 대한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하트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