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e-BOOK Life Intro(전자책관련 활용)

반응형

 저는 책을 많이 구매하는 편 입니다. 많이 구매하는 거와 많이 읽는거는 또 다르긴 합니다만 많이 구매하다보면 결국에는 읽게 되더라구요. 못 읽는 책도 종종 있지만요;;; 그런데 저는 책을 사는데 있어 돈을 전혀 안아끼다보니(년 100만원 넘게 구매한적도;;;) 인터넷으로 책제목과 목차만 보고 인터넷으로 몇 권을 주문하는 스타일 이라 책을 한권 한권 사다보면 어느새 책장이 가득차고 집이 비좁아져서 전자책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도서정가제의 영향도 있었구요. 


 처음에는 저도 책은 종이로 봐야지 하는 스타일이었는데 책을 들고 다니면서 보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출퇴근하거나, 화장실 갔을 때, 일하다가 마실 나갔을 떄 짬을 내서 책을 읽다보면 간단한 자기계발서 같은 경우에는 짬을 낸 시간만으로도 한권을 읽을 수 있었습니다. 



 인터파크, 교보, 네이버북스 등등 많은 회사에서 이북어플이나 단말기를 판매중 인데, 저는 이북단말기를 따로 구매하기 보다는 스마트폰의 어플을 사용하는 편 입니다. 언제나 옆에 끼고 있다가 보고 싶을 떄 바로 볼 수 있게요. 제 휴대폰 저장공간을 봤더니 리디북스 2기가가 넘네요;;;; 교보문고에서 사던 종이책 금액이 리디북스로 넘어간 거 같네요. 쓰는 돈을 결국 똑같음??



 읽고 싶은 책이 생기면 리디북스에서 처음 검색합니다. 리디북스 앱에서는 오디오북 기능이 가능해서 이동중에 이어폰을 꼽고 책을 들을 수 있습니다. PDF로 되어 있거나 듣기 기능을 지원안하는 책도 있지만 제가 구매했던 책은 대부분 듣기 기능을 지원했습니다. 생각해보면 출퇴근 듣기로 대부분 책을 읽고 있는거 같네요. 그래서 전자책 활용이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아 제가 전자책이나 리디북스를 사용하면서 경험했던 활용팁이나 괜찮은 기획전이 있으면 포스팅 하도록 하려고 합니다. 소소한 팁이지만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