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연예

최은희 별세, 원로배우 최은희 발인 납북 최은희 김정일 신상옥 사건은 무엇?

반응형

최은희 별세, 원로배우 최은희 발인 납북 최은희 김정일 신상옥 사건은 무엇?


[신상옥 김정일 최은희]


원로배우 최은희가 별세했다고 하네요.

슬픈 소식에 앞서 배우 최은희에 대해 잠시 살펴보고 가겠습니다.


[최은희 나이 프로필]


최은희의 본명은 최경순입니다.

1926년 11월 20일 경기도 광주시에서 태어났다고 하는데요.

최은희 나이는 93세로 향년 93로 별세했습니다.

1947년 영화 새로운 맹서로 데뷔했는데요.

최은희 남편은 신상옥이며 2남 2녀를 두었다고 하네요.



배우 최은희 별세, 사망원인은 지병으로 인한 투병


원로배우 최은희가 별세했다고 합니다.


배우 최은희는 지난 16일 12시경 사망했다고 알려졌는데요.

서울 강서구 화곡동 자택 인근 병원에서 지병으로 별세했다고 합니다.

최은희는 16일 오후 신장투석을 받기 위해 병원으로 이동하던 중 숨을 거두었다고 하는데요.

고인은 올해 93세로 2006년부터 건강이 악화되었다고 전해집니다.

남편 고 신상옥 감독을 잃고 허리수술을 받았다고 하며,

또한 2010년 초반부터 신장질환을 앓아와 2018년 사망직전까지 오랜시간 투병해 왔다고 합니다.



고인의 유족은 신정균 감독과 신상균, 신명희, 신승리씨라고 하며,

최은희 빈소는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이라고 하네요.

또한 최은희 발인은 1일 오전이라고 합니다.



납북 최은희? 신상옥 최은희 김정일 북한 납치 사건


최은희 별세 소식에 연예계는 애도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또한 별세 소식에 과거 고인의 납북 사실도 다시 한 번 조명되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최은희 사건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서는 남편 신상옥 감독과의 결혼와 이혼부터

알아봐야 할 것 같은데요.


사실 최은희는 18살때 촬영감독 김학성씨와 혼인신고 없이 결혼생활을 이어왔으나

한국전쟁 피란길에서 헤어졌다고 합니다.

그 뒤 1953년 신상옥 감독과 만나 1954년 두 사람은 결혼하게 되는데요.

23년의 부부생활 끝에 두 사람은 1976년 이혼하게 됩니다.

그 후 최은희는 자신이 운영하던 안양영화예술학교의 해외 자본 유치차 1978년 1월 홍콩에 갔는데요.

홍콩 섬 해변에서 북한으로 납치되었지요.



그리고 최은희는 실종 후 오랜시간 북한에서 생활하게 되었는데요.

납북 6년째 1983년 3월 3일 김정일 연회에 초대받은 최은희는 그 자리에서

남편 신상옥을 만나게 됩니다.

이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한데요.

이혼했던 남편 신상옥 감독은 최은희를 찾아 홍콩에 갔다고 북한으로 끌려갔다고 하는데

일각에선 신상옥이 박정희 정권에 미운털이 박혀 북한을 택했다는 등

자진월북했을 가능성을 제기하기도 했지만 김정일의 육성이 공개되며 사실이 아님으로 밝혀졌다고 하네요.



북한에서 두 사람의 생활은 극명하게 차이났다고 하는데요.

최은희는 북한에 도착해 김정일의 지원을 받아 비교적 안정적인 환경에서 지냈다고 하지만

반면 신상옥은 대부분을 수용소에서 보내며 탈출도 3번 시도했다고 하네요.



그 후 신상옥 최은희는 김정일의 신뢰를 얻어 1986년 3월 오스트리아 빈을 방문할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 와중에 두 사람은 미국 대사관에 진입했고, 망명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신상옥 최은희는 10년넘게 망명생활을 하다가 1999년 귀국할 수 있었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최은희 별세, 원로배우 최은희 발인 납북 최은희 김정일 신상옥 사건은 무엇?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원로배우 최은희씨가 별세한 소식이 알려졌는데요.

고인의 납북 사실이 알려지며 또 한번 화제가 되고 있네요.

영화배우로써 파란만장한 삶을 살았던 최은희.

고인의 명복을 빌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배우최은희에 대한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