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치사율 백신 현재 사망자 및 확진자

반응형

중국 우한 지역에서 발병한 코로나바이러스가 전세계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발병국이 중국, 일본, 태국, 미국, 프랑스 등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 입니다.


- 중국

- 미국

- 프랑스

- 일본

- 대한민국

- 대만

- 싱가포르

- 태국

- 오스트레일리아

- 네팔

- 베트남

- 홍콩

- 마카오

- 말레이시아



2020년 1월 29일 현재 사망자는 132명이며 확진자는 6천명에 육박하는 것으로 중국정부는 밝히고 있습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치사율]

신종코로나바이러스의 치사율에 대해 알아보면 메르스나 사스보다는 낮습니다.

사스는 치사율이 10% 정도 였고, 메르스는 30~40% 정도라고 합니다.

이에 비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치사율이 4% 정도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감염된 환잔 100명 중 4명이 숨진다는 것인데요. 현재 확산 중이라 치사율은 변동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감염력]

얼마나 확산이 잘되느냐, 재생산지수라고도 표현을 하는데요.

감염된 환자 1명이 몇 명을 감염시키는지를 수치로 나타낸 것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감염력은 2~3명 정도로 파악되고 있고 1명 이하인 중동호흡기증후군, 메르스보다는 높고

4명인 중증급성호습기증후군 사스보다는 낮습니다.



[전염방식]

현재까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비말, 다시 말해 날아서 퍼지는 작은 침방울로 점염이 된다고 보고 있고

기침하는 사람은 반드시 옷소매나 외투 안쪽에 기침을 하는 등 기침 예절을 지켜야 합니다.

또 기침하는 사람과는 최소 2미터 정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요즘 같을 때 정말 조심해야할 것 같습니다.

특히 엘레베이터같이 밀폐된 공간에서는 더 조심해야하구요.



[북한 몽골 중국인 입금 금지]

중국인의 입국을 아애 차단한 나라도 있는데요.

북한, 몽골 같은 경우 의료 인프라가 매우 취약하므로 일단 발병할 경우 겆잡을 수 없을 정도로 전염이 될 수도 있어

중국인의 입국을 아애 차단한 것으로 보입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백신]

중국, 미국에서 현재 백신 개발에 돌입한 상태이고 염기서열을 분석 중 입니다.  분석결과 박쥐 유래 사스 유사 코로나바이러스 유전자와 89% 유사했고, 메르스와 50%, 사스와 77% 일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사스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거의 사촌지간으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중국베이징 대학교에 의하면 야생 뱀이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박쥐를 먹은 뒤 변종이 발생했고, 이 뱀을 다시 사람이 잡아먹으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유행이 시작했을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습니다.



백신이나 치료제 개발까지 갈 길은 멀기 때문에 결국 예방이 최선이라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으고 있습니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노약자 등은 각별히 감염 예방에 신경써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