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연예

배우 민욱 별세, 민욱 사망원인 두경두암은 무엇? 그리고 배우 민욱 장례식장과 발인 장지는?

반응형

배우 민욱 별세, 민욱 사망원인 두경두암은 무엇? 그리고 배우 민욱 장례식장과 발인 장지는?



3월 2일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네요.

바로 탤런트 민욱의 사망소식입니다.

그럼 배우 민욱의 별세소식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고인에 대해 잠시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배우 민욱.

1947년출생으로 3월2일 향년 70세의 나이로 별세하였습니다.

고인의 학력은 서라벌예술대학 연극영화 학사이며, 1969년 KBS 8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하였습니다.






그 후 드라마 ‘춘향전’과 ‘남과 북’, ‘토지’ 등에 출연하며 1970년대부터 활발한 연기활동을 했는데요.

KBS 사극 ‘용의 눈물’과 ‘태조 왕건’, ‘제국의 아침’, ‘무인시대’ 등에서 선이 굵은 연기를 선보여 왔으며 

2010년 ‘부자의 탄생’, ‘결혼해주세요’ 등 현대극에서도 꾸준히 활동을 이어왔습니다.


또한 1976년에는 영화 ‘강력계’에서 주연을 맡기도 하였습니다.



배우 민욱 암투병으로 별세, 두경부암은 무엇인가?



런트 민욱이 3월2일 향년 70세의 나이로 2일 별세했습니다.

유족으로는 부인 박정옥 씨와 아들 경국, 딸 경화, 경내, 경은씨가 있습니다.


고인의 빈소는 서울 한남동 순천향병원 장례식장 VIP실에 마련되었다고 하는데요.

발인은 3월4일 오전 7시40분이며, 장지는 서울추모공원입니다.





그럼 배우 민욱의 사망원인은 무엇일까요?
고인은 1년 반 전 암선고를 받고 투병생활을 하다 끝내 세상을 떠났다고 하는데요.
원인은 두경부암이라고 합니다.

그럼 두경부암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두경부암이란?

뇌 아래에서 가슴 윗 부분 사이를 두경부라고 한다. 두경부에는 비강, 부비강, 혀, 입, 연구개, 경구개, 후두, 인두, 침샘 등 음식을 먹거나 목소리를 내는 등의 기능을 하는 기관이 많이 있다. 이런 기관에 암이 생긴 암을 두경부암이라고 통틀어 말한다. 즉 두경부암에는 비강․부비동암, 설암,구강암,연구개암, 경구개암, 후두암, 구인두암, 하인두암, 침샘암 등이 있다.





두경부암 원인은?

유전적인 요인과 함께, 흡연과 음주가 두경부암 일으키는 원인과 관계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암이 생긴 부위에 혹이 만져지거나 통증이 생기게 되며, 후두암의 경우 목소리가 변한다.


두경부암 치료는?

수술로 암을 제거한 뒤 항암화학요법과 방사선치료로 치료한다. 하지만 두경부암의 경우 얼굴이나 기관의 기능을 보존하기 위해 되도록 수술을 피하고 항암화학요법과 방사선치료를 사용한다.





암에도 정말 여러가지가 있네요.

한편 두경부암으로 아버지를 잃은 고인의 딸은 아버지의 죽음에 입을 열었습니다.


-두경부암으로 2년간 투병하시다가 일주일 전부터 갑자기 병세가 악화되시더니, 세상을 떠나셨다.

-눈을 감으실때까지 의식은 없으셨지만, 그래도 편안한 모습으로 가족들 앞에서 임종하셨다.

-늘 연기에 대해 욕심이 많으신 분이었다.

-가족들 모두 슬픔에 잠겨있다.



사극에서 자주 뵈었던 민욱.

푸근한 인상이 참 좋았는데 암으로 세상을 떠나셨다니 안타깝습니다.



지금까지 배우 민욱 별세, 민욱 사망원인 두경두암은 무엇? 그리고 배우 민욱 장례식장과 발인 장지는?

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부디 좋은 곳으로 가셨기를 바라며 배우 민욱의 별세소식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