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데니스 텐 피습 사망,의병장 후손 데니스 텐 사망 충격 의병장 민긍호 누구?

반응형

데니스 텐 피습 사망,의병장 후손 데니스 텐 사망 충격 의병장 민긍호 누구?





고려인 데니스 덴이 피습 사망한 사실이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는데요.

사건에 대해 알아보기 전 데니스 덴에 대해 잠시 살펴보고 가겠습니다.


[데니스 텐 나이 프로필]


데니스 텐은 카자흐스탄의 피겨 스케이팅 선수인데요.

알마티 출신이며 고려인의 혈통을 이어받았다고 합니다.

데니스 텐 1993년 6월 13일생인데요.

한국나이 26살로 안타까운 생을 마감했습니다.



데니스 텐 피습 사망 충격, 그리고 의병장 민긍호 누구?


카자흐스탄 피겨 스케이팅 영웅인 고려인 데니스 텐이 사망한 사실이 알려져 충격입니다.


현지시각으로 19일 데니스 텐이 사망했다는 소식을 전했는데요.

카진포름 등 현지매체는 오후 3시쯤 알미티 시에서 두 명의 괴한에 의해 공격을 받았으며,

결국 사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데니스 텐의 사망 목격자 중 한 사람인 세르게이는 당시 상황에 대해 설명했는데요.

난투극을 벌인 괴한들의 얼굴은 기억못하지만 구급차에 실려갈 당시

데니스 텐의 상태는 한쪽 다리에 혈흔이 낭자했다고 말했습니다.



이후 아구르탄벡 무하메디울리 문화체육부 장관의 발표가 있었는데요.

데니스 텐이 자신의 승용차 백미러를 훔치는 범인 두 명과 

난투극을 벌이다 칼에 찔렸다고 합니다.

데니스 텐은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결국 3시간만에 과다출혈로 목숨을 잃었다고 하네요.



데니스 텐은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에서 남자 프리 동메달을 획득했는데요.

이는 카자흐스탄 최초로 그 후 카자흐스탄에서 국민영웅으로 떠올랐다고 합니다.

국민영웅의 죽음에 카자흐스탄 국민들의 충격이 큰데요.

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도 데니스 텐의 죽음에 깊은 애도를 표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데니스 텐이 조선 의병장 민긍호 선생의 후손이기 때문인데요.

민긍호 선생은 1907년 고종의 양위와 군대해산 명령에 의병을 일으켰습니다.




양주 이인영 의병에 가담, 관동군 창의대장이 되어 100여 차례 전공을 세웠는데요.

하지만 민긍호 선생은 일본군에 의해 죽음을 맞았고, 가족들은 일본 스파이들의 감시를 받았는데요.

가족들은 연해주로 거처를 옮겼으며 소련의 스탈린에 의해 카자흐스탄으로 강제 이주한 것이라고 합니다.

이후 민긍호 선생은 건국훈장 대통령장이 추서되기도 했습니다.



민긍호 선생의 외손녀가 바로 데니스 텐의 할머니인데요.

데니스 텐은 민긍호 선생의 외고손자가 된다고 합니다.

그의 성씨 텐은 한국의 정(丁)씨를 

러시아어에서 쓰는 키릴 문자로 표기한 것이라고 하네요.



데니스 텐은 지난해 2월 KBS에서 방송된 평창동계올림픽 특집다큐멘터리 

‘고려인, 데니스 텐의 올림픽’에서 한국에 대한 사랑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데니스 텐과 한국]

-저는 카자흐스탄에서 태어나서 자랐어요. 

-그리고 제가 딴 모든 메달과 제가 이룬 성취는 모두 카자흐스탄을 위해 거둔 것이죠. 

-하지만 한국이란 나라가 없었다면 지금의 나는 없을 거예요. 

-나는 언제나 한국인이었고 앞으로도 한국인으로 살아갈 겁니다. 

-아마도 이것은 운명이겠지요. 자랑스러운 저의 운명.  


[의병장 민긍호 선생 가족]


또한 데니스 텐은 김연아의 현역 마지막 무대 아이스쇼에 참여하기도 했는데요.

당시 여왕과 함께라는 사진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지금까지 데니스 텐 피습 사망,의병장 후손 데니스 텐 사망 충격 의병장 민긍호 누구?

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의병장 민긍호 선생의 후손 데니스 텐이 사망했는데요.

26살 꽃다운 나이에 피습당해 사망하여 더욱 더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한국에 대한 애정을 나타냈던 데니스 텐의 사망소식이 안타까운데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