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연예

김규리 블랙리스트 사건,그것이 알고 싶다 김규리 이명박 블랙리스트 명단 김규리 나이

반응형

김규리 블랙리스트 사건,그것이 알고 싶다 김규리 이명박 블랙리스트 명단 김규리 나이



이명박 블랙리스트로 곤혹을 치른 김규리가 그것이 알고 싶다에 출연하여

그간 심경을 밝혔습니다.

그럼 김규리 블랙리스트에 대해 알아보기 전 김규리 프로필을 잠시 살펴보고 가겠습니다.


[김규리 나이 학력 프로필]



김규리 본명은 김민선이었는데요.

데뷔 이후 2009년 11월 26일 주민등록상 이름을 김규리로 바꿨습니다.

개명 이유에 대해서는 어릴 때부터 집안에서 불리던 이름으로 바꾸기 위해서였다고 밝혔지만

이후 그 전부터 활동하던 배우 김규리씨가 불편한 심경을 드러내기도 했지요.


김규리는 1979년 8월 16일 생으로 나이는 39살인데요.

김규리 최종 학력은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학과입니다.

1997년 잡지 휘가로 모델로 데뷔하였습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김규리 이명박 블랙리스트 오른 심경 전해


그간 실체로 확인되지는 않았지만 공공연한 사실로 알려져 있던

이명박 블랙리스트.

이제 그 실체가 드러나며 관련 국정원 직원들을 조사하기 시작했는데요.

23일 방송된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블랙리스트로 피해를 입은 연예인들이

출연하여 화제입니다.



23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은밀하게 꼼꼼하게, 각하의 비밀부' 편으로

꾸며졌는데요. MB 정부 시절 블랙리스트 파문과 관련한 내용을 추적했습니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블랙리스트로 피해를 입은 배우 김규리가 출연하여

그간 피해상황과 자신의 속마음을 털어놓았는데요.


김규리가 이명박 블랙리스트에 오른 이유는 미국산 쇠고기때문이라고 합니다.
지난 2008년 5월 MB 정부는 미국산 쇠고기 수입 재개한다고 밝혔는데요.
이때 김규리는 협상 내용에 대한 반대 의사를 표시하였는데요.
자신의 SNS에 미국 쇠고기 수입 반대에 대한 촛불시위를 지지하는 글을 올린 이후로
수많은 악성 댓글에 시달려야 했다고 합니다.


 
"쇠고기를 먹느니 청산가리를 먹겠다"

당시 김규리의 글 중 한 부분인데요.
이 한 문장으로 김규리를 10년동안 자신의 삶이 파괴되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댓글중에서는 왜 아직 안 죽었냐는 글도 있었는데 이러한 글로 인해 진짜 자살을 시도했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죽은 어머니 산소에 가서도 사람들이 김규리에게 욕을 퍼부었다고 밝혔는데요.
이러한 이야기끝에 결국 김규리는 오열하여 시청자들을 안타깝게 만들었습니다.

이명박 블랙리스트 명단


이명박 블랙리스트 명단이 공개되었는데요.
문화계에는 이외수 포함 총 6명, 배우는 문성근 포함 8명, 영화계는 이창동 포함 52명
방송인은 김미화, 김제동 포함 8명, 가수는 윤도현, 신해철 포함 8명으로 
총 82명의 사람들이 이명박 블랙리스트에 올랐습니다.

그리고 얼마전에는 문성근과 김여진의 합성사진이 국정원 직원의 소행임으로 드러나며

충격을 주었는데요. 김제동 김미화 등 많은 사람들이 블랙리스트에 오르며

직간접적인 피해를 당해왔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언급한 김규리는 지난 2013년 SBS 파워FM ‘공형진의 씨네타운’ 출연하며

피해를 간적접으로 이야기하기도 했습니다.


-극중 역할과 비슷하게 실제로도 돈도 없고 빽도 없다.

-극 중 인물처럼 하고 싶은 작품을 못한 적도 많다.

-계약하기 전날 계약이 취소됐다고 통보 받은 적이 있다.

-모든 배우와 인사하고 대본 리딩까지 했는데 감독님이 잠깐 나오라고 한 후 집에 보낸 적도 있다.

-예전이라고 해봤자 3~4년 전이다. 

-감독님이 나를 캐스팅하셨는데 위에서 말이 나와 못한 적도 있다.



지금까지 김규리 블랙리스트 사건,그것이 알고 싶다 김규리 이명박 블랙리스트 명단 김규리 나이
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이명박 블랙리스트의 실체가 공개되었는데요.
그동안 정부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를 내었던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입은 것이
세상에 공개되었네요.
우리의 잃어버린 10년, 앞으로 회복하기까지 많은 시간과 어려움이 예상되는데요.
이럴때일수록 국민들의 관심과 지지가 필요한 시점일 것 같네요.
김규리 이명박 블랙리스트에 대한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공감하트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